프리머니

편도선이 부었을 때 좋은 7가지 음식 본문

카테고리 없음

편도선이 부었을 때 좋은 7가지 음식

나이스로거 2018. 8. 7. 22:30

- 너도 인간이니 후속 러블리 호러블리 줄거리 및 등장인물

- 주장 조소현 아시안게임 여자 축구대표팀 조별리그 일정

- 7월 분양 예정 고성천진 한신더휴 분양 일정 정보

- 훈남정음 후속 친애하는 판사님께 줄거리 및 등장인물


편도는 우리 몸의 바깥으로부터 침입할 수 있는 세균 등의 물질로부터 일차적으로 우리 몸을 방어해주는 역할을 해준다고 하는데요.




무더위로 날씨가 더워 에어컨 때문이나, 가을철 기온차가 심한 환절기에 편도선이 부어서 목이 아파서 고생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편도에 세균침범으로 인해 비정상적으로 커져서 고열이 나고, 편도가 부어 통증으로 인해 침을 삼키는 것조차 힘들고, 음식을 먹을 때도 통증이 심해지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편도선이 부었을 때는 목이 건조해서 붓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충분한 수분 섭취가 정말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찬물은 혈관을 더 자극하여 일시적으로 수축팽창을 반복하기 때문에 오히려 열을 올릴 수 있으므로 찬물보다는 미지근한 물을 자주 마셔주면 증상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한편 편도선이 부었을 때 좋은 7가지 음식으로.. 


1. 유자


유자에 함유되어 있는 리모넨성분이 염증완화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감기 및 신경통 치료에도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우리 몸속의 혈액 흐름을 개선해주고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2. 도라지


도라지는 예로부터 목이 많이 부어 있거나 목이 마비되었을 때, 통증이 있거나 염증이 있어서 목에 열이 날 때 뛰어난 효과가 있고 사포닌이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도라지는 가래를 삭혀주고, 면역력 강화에도 좋아 호흡기 질환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3. 생강


생강을 갈아서 꿀과 함께 마시면 발한작용으로 인해 열을 내리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생강 특유의 매운맛이 열을 발산시켜주고, 생강의 따뜻한 성질이 속을 따뜻하게 해주어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4. 배


배는 피로회복을 돕는 유기산, 비타민, 아미노산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으며, 특히 껍질에는 플라보노이드, 폴리페놀성부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기능을 강화시켜준다고 하는데요.


편도선 부었을 경우 배를 통째로 갈아서 섭취하면 기관지염과 기침, 편도염 증상에 아주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5. 모과


모과는 비타민C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몸의 기능이 정상화되도록 도와주어 각종 염증을 이겨낼 수 있도록 도와주며, 편도선으로 인한 고통을 줄여줄 주는데 도와 준다고 합니다.



6. 파인애플


파인애플에 함유되어 있는 브로멜라인 효소가 함유되어 있어서 가래 배출과 염증제거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7. 무


마지막으로 무는 해열효과가 있어 기침과 가래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목이 간지럽고 편도선 부었을때 무를 갈아 먹으면 증상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