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머니

프리미엄 전기차 재규어 I-PACE 사양 및 출시 정보 본문

자동차 정보

프리미엄 전기차 재규어 I-PACE 사양 및 출시 정보

나이스로거 2018. 1. 28. 16:35


2018년 하반기 출시 예정인 재규어 I-PACE는 현재 사전계약 단계에 있다고 하는데요.




재규어가 프리미엄 전기차 시대의 서막을 열 예정이라고 합니다.

지난 2016년 LA 모터쇼를 통해 소개한 컨셉카 I-페이스가 실제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당시 공개된 것처럼 해치백과 스포츠 쿠페, SUV가 뒤섞인 듯한 낮고 넓은 외형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재규어 I-PACE는 재규어의 세번째 SUV으로 F-페이스를 통해 SUV 시장에 입문한 경험을 살려 성인 5명을 태우는 넉넉한 SUV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또한 고성능 럭셔리 SUV인 재규어 I-PACE는 강력한 퍼포먼스를 겸비하면서도 주행거리를 끌어올린 순수 전기차로 알루미늄 차쳬로 경량화 하여 효율을 높혔다고 합니다.


한편 주행 성능은 90kWh 용량의 하이테크 리튬이온 배터리를 장착해 1회 충전으로 380~500km까지 달릴 수 있다고 하는데요.




50kW 직류 고속 충전기를 사용할 경우 80%까지 90분이면 충전이 가능하며 제로백은 4초를 자랑한다고 합니다.


I-PACE는 테슬라 모델 S 90D와 비교해서도 동일한 용량의 배터리를 적용했지만 주행 가능 거리는 100km 이상 차이 나며 제로백은 SUV임에도 0.4초가 더 빠르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가격은 I-PACE AWD SE 1억 원대, I-PACE AWD HSE 1억 1천만 원대, I-PACE 퍼스트 에디션이 1억 2천만 원대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