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머니

한국 축구대표팀 감독 후보, 전 일본 감독 할릴호지치, 경력, 연봉 본문

카테고리 없음

한국 축구대표팀 감독 후보, 전 일본 감독 할릴호지치, 경력, 연봉

나이스로거 2018. 7. 8. 10:40


이번 아시안컵과 다음 카타르 월드컵을 이끌 한국 축구국가대표팀 감독 후보로 많은 후보군이 언론에 오르내리고 있는데요.


- 안드레 빌라스 보아스 한국 축구 대표팀 감독 후보 보아스 연봉, 경력

-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감독 후보 루이스 판할, 판할 감독 연봉




일단 네티즌은 신태용 감독의 유임은 반대하고 외국인 감독을 선임하는 것이 대체적인 여론인 거 같은데요.


이 가운데 알제리 언론에 따르면 대한축구협회가 바히드 할릴호지치 감독과 접촉했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할릴호지치 전 일본 대표팀 감독은 제리 대표팀 복귀가 유력했지만 한국에 제안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일단 그의 장점은 이미 아시아 무대에서 경험을 쌓았다는 것입니다.




4년 전 월드컵에서 알제리를 이끌고 벨기에, 독일 등을 만나서도 기죽지 않고 자신들만의 플레이를 펼쳐 세계를 놀라게 만들기도 했는데요.



할릴호지치 감독은 일본 대표팀을 맡기 이전 남아공 월드컵 직전까지 코트디부아르 감독을 맡았고 그의 지휘 아래 코트디부아르는 2010년 아프리카 네이션스컵에서 우승 후보로 떠올랐다고 했는데요.



하지만 8강에서 알제리에 패해 일찍 탈락, 경질되었다고 하며 이후 알제리의 감독을 맡아 2014년 브라질 월드컵에서 16강에 진출했다고 합니다. 



월드컵 이후에는 트라브존스포르로 자리를 옮겼으나, 성적 부진으로 2014년 11월에 경질되었고 그 후 일본 축구 국가대표팀에 취임된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편 할릴호지치 감독의 연봉은 4년 전 알제리 대표팀을 이끌 당시 월봉 6만 5,000유로(한화 약 8,500만 원)을 수령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일본 대표팀 감독으로 있을 당시에는 두 배에 가까운 월봉을 받았다고 합니다.



연봉으로 환산하면 180만 유로(약 23억 5,000만 원)이라고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