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머니

2021 자녀 장려금 신청, 신청방법 정리 본문

카테고리 없음

2021 자녀 장려금 신청, 신청방법 정리

나이스로거 2021. 3. 19. 23:00

 

2021 자녀장려금 신청자격 요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녀장려금은 저소득 가구 양육 부담을 줄이기 위한 제도인데요.

 

 

자녀장려금이란?

자녀장려금은 출산을 장려하는 정책의 일환으로 많은 부모님들의 실질적인 양육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만들어진 제도로 모든 가구가 다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소득과 나이 등 일정 조건이 필요합니다.

 

또 2021년도 부터는 지원되는 범위와 구간이 확대되었다는 소식도 있는데 아래에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원금액 :

자녀 1인당 최대 70만원(최소 50만원) 자녀장려금 지원금은 자녀 1인당 최대 700,000원에서 최소 50만원까지 지급을 원칙으로 합니다. 장려금 신청의 모든 요건을 만족했을 시에 70만원 전액이 지원되지만, 아래와 같은 감액요인이 있다면 관련차감 금액을 적용하고 나머지 금액을 지급합니다.

 

 

부양자녀의 기준과 총소득 요건은 ?

18세 미만의 부양자녀라 함은 직접 출산을 하신 자녀와 함께 입양된 자녀도 함께 포함됩니다. 여기서 기준이 좀 더 확대되어 실제 부모가 양육을 하기 어려운 환경에 있는 손자와 손녀 그리고 형제 자매 까지를 부양자녀로 해석하고 있습니다.

 

또 한 집에서 함께 거주하고 있는 경우와 질병 등으로 인해 일시 퇴거한 중증 장애인 분들의 경우 연령의 제한을 적용받지 않으니 참고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대부분은 해당되지 않으시겠지만 부양 자녀의 소득이 연간 100만원을 초과한다면 자격 기준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또 소득 기준이 존재를 하는데 이 부분은 혼자서 가족을 부양하고 계시거나 맞벌이를 하고 있는 분들을 모두 포함하여 소득이 4000만원 이하여야 지원 대상이 됩니다. 

 

또 가구의 총 재산이 2억을 초과하게 되어도 지원을 받으실 수 없다고 합니다.

 

 

 

2021 자녀 장려금 신청방법

홈택스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접속을 하시게되면 '세금 종류별 서비스' 라는 항목이 보이실 겁니다. 여기서 근로자녀장려금이라는 곳을 클릭해주시면 신청하기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2021년도 정기 신청 기간은 5월 1일부터 ~ 31일 까지 진행 됩니다.

 

또 기한을 넘기셨다면 6월 1일 부터 11월 30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니 여유롭게 알아보시고 신청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 오전 06:00부터 24:00까지 신청이 가능하다는 것도 기억을 해주시면 됩니다.

 

현재는 신청 기간이 아니라서 제도의 취지와 안내와 더불어 지원금의 모의 계산만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미리미리 알아보고 기억해두는 센스를 발휘하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국민연금과 국민연금 수령나이 알아보기

지난해 국민연금 월 최고수령액은 227만원으로 집계됐다고 하는데요. 지난해 100세 이상 수급자는 사상 처음으로 100명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국민연금이란? 이는 나라에서 시행하고 있는 사회보

health01.tistory.com

 

집에서 할 수 있는 치석 제거하는 법

집에서 할 수 있는 치석 제거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러 치석제거 제품이 있지만 오늘 소개해 드릴 방법은 베이킹소다, 과일 그리고 효과적인 방법 한 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집

blackpinkshark.tistory.com

 

국민연금 최고 수령액, 월 수령액 늘리는 제도

국민연금공단이 공개한 ‘2020 국민연금 지급 통계 현황’에 따르면 국민연금 월 최고수령액은 227만원으로 집계됐다고 하는데요. 지난해 기준 노령연금(국민연금 가입자 중 만 60세 이후 받는 연

pasungsung.tistory.com

 

콜라겐 효과와 콜라겐 섭취 시간

콜라겐 효능은 무엇인지 어떻게 복용하면 더 효과적인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콜라겐이란? 콜라겐이란 피부나 뼈, 혈관, 그리고 근육 등의 모든 결합조직의 주요 단백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dayafterday0.tistory.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