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머니

대상포진 싱그릭스 가격, 부작용, 접종효과 본문

카테고리 없음

대상포진 싱그릭스 가격, 부작용, 접종효과

나이스로거 2023. 4. 12. 22:06

대상포진 백신인 싱그릭스에 대해서 조금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종류와 특징은 아래에서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종류와 특징 알아보기

대상포진은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herpes zoster)가 몸속에 잠복상태로 존재하고 있다가 다시 활성화되면서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대상포진을 예방하는 방법으로 백신을 사용하고 있으며, 60세

commonsen.tistory.com

 

싱그릭스는 대상포진 예방 백신 중에서 유일하게 유전자 재조합을 통해 만들어진 사백신으로 2022년 12월 국내에 들어온 영국 글락소스미스클라인 GSK 에서 만들어졌습니다.

 

 

여러가지 백신 중에서 싱그릭스 대상포진 백신은 대상포진 백신 중 가장 높은 예방효과를 낸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임상 프로그램을 통해 전 연령에 걸쳐 90% 정도의 예방효과를 입증 했다고 합니다.

 

또한 싱그릭스는 사백신이기 때문에 면역 기능이 저하된 분들도 접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싱그릭스 접종 효과

1. 접종 후 4년까지 면역효과를 지속적으로 유지

 

2. 합병증 감소 : 대상포진 후 신경통(PHN)의 발생률이 감소

 

3. 면역 결핍이나, 억제된 성인에게도 안전 : 임상 연구를 통해 조혈 모세포 이식, 혈액암치료를 받은 18세 이상 환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결과로 입증

 

 

싱그릭스 가격

대상포진 백신은 비급여로 병원에따라 가격이 다르다고 한데요. 종합병원의 기준으로 25만원에서 30만원정도로 2회 접종시 50만원 전후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예방률이 좋고, 또 접종대상자라면 지자체의 지원을 알아보고 접종하시면 실제 접종 비용은 줄어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싱그릭스의 단점

높은 가격과 근육통이나 두통 등의 다양한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는 점이 대표적입니다.

 

나무도마 추천, 나무도마 종류 구매가이드 

 

나무도마 추천, 나무도마 종류 구매가이드 | PLAY MARKET %

나무도마는 위생적일 뿐만아니라 내구성도 좋아 오랫동안 쓸 수 있는데요. 위생적이며 플레이팅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나무도마 추천과 나무도마 구매가이드 알아보겠습니다.

rockatmachine.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