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머니

한국 시찰단 반색하는 일본…후쿠시마 수산물 수입 요청도 본문

카테고리 없음

한국 시찰단 반색하는 일본…후쿠시마 수산물 수입 요청도

나이스로거 2023. 5. 23. 21:56

 

일본 정부가 한국의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 오염수 시찰단의 일본 방문을 반색하는 분위기다. 후쿠시마 제1원전 오염수(일본 정부에서 부르는 명칭 오염처리수) 해양 방류에 대한 한국 내 부정적인 기류가 이번 시찰로 달라지기를 기대하는데요.

 

 

이와 함께 후쿠시마와 그 주변 지역 수산물 수입의 재개를 요청하는 목소리 함께 나오고 있습니다. 일본 정부 관계자는 한국 시찰단의 방일이 실현된 것에 대해 "드디어 냉정한 논의를 할 수 있게 됐다"고 환영의 뜻을 표했다.

 

 

다른 일본 정부 관계자도 한일 양국이 후쿠시마 시찰단 파견에 합의한 것에 대해 "(오염수 해양) 방류 설비 공사는 순조롭게 진행돼, 최후의 장벽은 국내외의 이해를 얻는 것"이라며 "정부 내에선 이번 시찰이 큰 진전으로 이어질 것이라는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한국 정부가 21∼26일 일정으로 파견한 시찰단은 이날부터 이틀 동안 후쿠시마 제1원전을 방문한 오염수 방류 관련 시설을 점검한다. 이웃나라 한국의 오염수 방류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부담스러워했던 일본 정부는 이번 시찰을 계기로 한국 측의 태도가 달라지기를 기대하고 있다.

 

니시무라 야스토시 일본 경제산업상도 이날 기자회견에서 한국 시찰단 관련 질문에 "정중히 설명하겠다"면서 "ALPS 처리수 해양 방류의 안전성에 대한 한국 내 이해가 높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답변했다. 2011년 후쿠시마 제1원전 폭발 사고 이후 한국이 수입을 금지하는 후쿠시마 수산물 수입 재개에 대한 기대감도 피력했다.

 

국민의힘 의원 후쿠시마 오염수가 깨끗하다면 마셔보라에 반박

 

국민의힘 의원 후쿠시마 오염수가 깨끗하다면 마셔보라에 반박

성일종 국민의힘 의원이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의 위험성에 대해 “사드, 광우병 괴담 수준과 비슷한 수준”이라고 말했다. 또한, 성 의원은 일각에서 제기한 일본에 오염수 방류의 길을 열어주

commonsen.tistory.com

 

온라인보수교육, 특별직무교육 마이에듀 교사자람 바로가기 

 

온라인보수교육, 특별직무교육 마이에듀 교사자람 바로가기 | PLAY MARKET %

온라인보수교육을 간편하게, 한 번에, 통합과정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생겼다고 합니다.

rockatmachine.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