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머니

대형폐기물 인터넷으로 신고하고 버리는 방법 본문

카테고리 없음

대형폐기물 인터넷으로 신고하고 버리는 방법

나이스로거 2023. 5. 28. 10:39

 

대형가구나 전자제품을 구입할 때는 배달과 함께 설치까지 해주니 문제가 없지만 버려야 하는 경우에는 일반쓰레기를 버리는 것처럼 버릴수도 없고 부피가 큰 경우에는 마음데로 버릴 수가 없는데요.

 

 

대형폐기물 인터넷으로 신고하고 버리는 방법이 있다고 하여 관련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형폐기물 인터넷 수거 신고 하는 법

모든 지자체에서 인터넷 접수가 가능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배출하는 요령 및 수거비용 등의 내용을 미리 체크하고 이용하면 됩니다.

 

01. 여기로 _어플리케이션

여기로라는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서 폰으로 수월하게 대형폐기물 배출 예약을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전국 43곳의 지방자치단체가 이용중이고 여기로를 이용중인 지방자치단체의 대형폐기물 배출 안내 페이지를 보면 여기로를 이용해서 배출신청하는 것에 관련해서 안내되어 있습니다.

 

여기로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서 대형폐기물을 내놓을 때 스티커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배출접수를 하고 수거가 확정된 뒤 배출번호를 문자로 보내줍니다. 받은 배출번호를 매직이나 유성펜을 이용하여 배출할 물건에 기재하여 내놓으면 배출번호를 수거기사가 확인한 뒤 수거진행 됩니다.

 

만약 배출을 취소하는 경우에는 배출신청을 하신 날의 오후 5시까지 취소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배출취소가 접수되면 환불을 신청할 날부터 영업일 기준 처리가 되는데 2일에서 최대 7일정도의 시간이 걸립니다. 배출취소와 관련한 내용들은 환불주체인 지자체나 수거를 하는 업체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수거가 완료된 폐기물에 대한 취소 / 환불은 안됩니다.

 

또 내놓으신 물건과 결제하신 돈이 다르면 수거를 하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점도 참고 바랍니다. 더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신 경우 밑에 있는 링크를 통해 확인바랍니다.

 

■ 여기로 홈페이지 [바로가기 링크] 

 

 

02. 빼기 _앱

여기로 어플과 같이 빼기란 어플리케이션도 대형폐기물 배출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여기로 앱과 차이점은 대형폐기물의 배출방법에 대한 서비스도 추가로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내려드림이라는 서비스 같은 경우 분해 및 이동, 배출을 대신해서 해주기 때문에 부피 큰 제품이나 무거운 품목을 혼자 배출하기 어려운 경우에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그것 말고는 여기로 앱과 비슷해 이용하는 것이 어렵지 않습니다. 빼기 어플의 경우에도 모든 지역에서 서비스 되는 것은 아니라서 자기가 거주하는 곳에서 이용이 가능한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거기다 상태가 좋은 물건에 대해서는 중고매입도 하기 때문에 중고물품에 대한 견적확인 뒤에 방문수거를 하는 장점도 있습니다.

 

■ 빼기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링크] 

 

✔️2023년 태풍 이름 순서 및 태풍 이름짓는 방법 

 

2023년 태풍 이름 순서 및 태풍 이름짓는 방법

2023년 태풍 이름 순서 경로 확인방법 실시간 태풍 위치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태풍이란 태풍은 열대저기압의 한 종류로 주로 여름철 마다 찾아와 우리 나라에 매년 크고 작은 피해를

pasungsung.tistory.com

 

✔️2023년 태풍 이름 순서 

 

2023년 태풍 이름 순서

140개의 태풍이름을 5개 조로 나누어서 1조부터 차례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올해는 5조 마카우 상우를 1호 태풍으로 해서 2호 태풍 순으로 이름이 지어진다고 합니다. 아래 표를 보면 3호 태풍은

commonsen.tistory.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