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머니

현대 넥쏘 수소차 공개, 수소차 관련주 정보 본문

경제 정보

현대 넥쏘 수소차 공개, 수소차 관련주 정보

나이스로거 2018. 1. 30. 03:00


지난 2018 CED(국제가전 박람회)에서 현대자동차는 수소전기차 넥쏘(NEXO)를 공개했다고 하는데요.




친환경 자동차도 전기차가 이슈가 되었다면 이제는 수소차가 화제의 중심에 설거 같습니다.



또한 전기차 부분에서는 현대차가 다른 자동차 메이커에 비해 부각되지 않았던거 같은데 수소전기차 분야에서는 몇 안되는 기술력을 가진 자동차 메이커 중 하나로 앞으로 관심을 가져볼만 한데요.



또한 수소전지차는 수소와 산소가 반응하며 전기에너지를 생성하는 100% 친환경차로 환경오염물질을 배출하지 않고 수분만 배출하도록 설계되어 미세먼지 절감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대에서 공개한 수소차 넥쏘는 수소연료전기 95kW, 배터리 40kW + 전기모터 120kW를 탑재 최고출력 161마력, 최대토크 40.3kg.m 성능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한편 이와 관련하여 앞으로 점차 확대될 것을 예상해볼 수 있을 텐데요.

최근 정치권에서 미세먼지 저감대책과 함께 수소전기차 도입 확대로 수소차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수소차, 수소전지차 관련주와 연관되어 있는 업체로는 평화산업, 성창오토텍, 지엠비코리아, 인지컨트롤스, 뉴로스, 코오롱머티리얼, 풍국주정 등이 있다고 하는데요.


최근 상승세를 타고 있다고 합니다.



평화산업은 평화씰공업은 현대차 수소연료전기자동차(FCEV)의 핵심부품 중 하나인 연료전지 스택(Stack) 가스켓을 공급하는 업체라고 합니다.


인지컨트롤스는 현대차 차세대 수소차 '넥쏘'에 온도제어 멀티밸브를 공급한다고 하며 뉴로스는 항공기술 기반 수소차 핵심 기술을 확보하고 있다고 합니다.




뉴로스의 경우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연료전지 차량에 탑재가 가능한 소형 압축기를 개발했다며 2만대까지 생산능력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지금은 많이 오른 업체도 있는데요.

어렵지만 흐름도 잘 보고 잘 투자해보면 좋을 거 같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