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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벨로스터와 i30 사양 및 가격 비교

나이스로거 2018. 2. 20. 15:08





풀 체인지 모델을 선 보인 신형 i30는 출력, 주행 성능, 핸드링, 공간, 상품성 등은 좋지만 제일 처음 평가 받는 외형은 신형 벨로스터가 더 좋은 점수를 받고 있습니다. 


 


 

신형 벨로스터는 스포티하면서도 잘 정리된 외형으로 젊은 소비층에게 어필하기 좋은 외형을 가지고 있는데요.


i30의 단조롭고 어디서 본 듯한 이미지와 달리 신형 벨로스터는 쿠페와 해치백의 스타일을 접목시킨 비대칭 3도어, C필러에서 후면으로 이어지는 볼륨감 등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편 신형 벨로스터와 i30의 두 모델의 플랫폼과 파워트레인은 동일하다고 하는데요. 




1.4L 터보, 1.6L 터보 그리고 7단 DCT (듀얼 클러치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140마력, 최대토크 24.7kg.m 에서 204마력, 27kg.m의 토크로 별도의 조율이나 셋팅 변화 없이 동일하게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한편 플랫폼은 동일하지만 차체 사이즈의 전장은 i30이 조금 더 크지만 전폭과 전고는 벨로스터가 더 넓고 낮다고 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신형 벨로스터가 더 스포티하고 다이내믹한 모습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가격 부분에서는 i30의 가격은 1.4L 터보와 7단 DCT를 기본으로 1890만원에서 시작 해 최상위 트림인 스포츠 프리미엄 트림은 2470만원으로 옵션을 더 하면 3천만원 가까은 가격으로 판매 된다고 합니다.

   

신형 벨로스터는 1.4L 터보와 7단 DCT를 기본으로 2135만원에서 시작 해 최상위 트림인 스포츠 코어 2450만원이지만 1.6L 터보 트림은 7단 DCT가 아닌 6단 수동변속기를 기본 사양으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1.6L 터보에 7단 DCT를 적용한다면 기본 2380만원에서 부터 시작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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