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머니

기아자동차 니로 EV 사양 및 가격 정보 본문

자동차 정보

기아자동차 니로 EV 사양 및 가격 정보

나이스로거 2018. 3. 3. 17:54


전기차 시장에서도 스포츠유틸리티(SUV)가 인기가 높다고 하는데요.

최근 사전 예약이 시작된 기아자동차 니로 EV가 사전예약 판매 2일 만에 '완판'되었다고 합니다.




실용성이 뛰어난 SUV와 상대적으로 유지비가 적게 드는 전기차의 장점이 시너지 효과 받아 인기를 얻었다고 볼 수 있는데요. 




기아자동차 니로 EV 사양 및 가격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니로 EV의 장점은 1회 충전으로 국내 최장 수준인 380㎞ 이상을 주행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를 바탕으로 1회 충전 주행거리가 긴 'LE 모델'과 실용성과 경제성을 두루 갖춘 'ME 모델'을 출시한다고 합니다.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ME 모델은 1회 충전으로 240㎞를 주행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배터리는 LE 모델은 64kWh 배터리를 탑재하였다고 하며 ME 모델은 39.2kWh 배터리를 탑재하였다고 합니다.




이와 함께 니로 EV는 크기는 전장 4,375mm, 전폭 1,805mm, 전고 1,560mm, 축거 2,700mm 사이즈를 가지고 있어 동급 최고 차체 크기를 기반으로 압도적인 공간 활용성도 장점이라고 합니다.




한편 기아자동차 니로 EV에 적용된 편의 안전 사양으로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 △운전자 주의 경고(DAW) △후측방 충돌 경고(BCW)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등이 포함된 드라이브 와이즈 옵션을 적용해 주행 안전성을 높였다고 합니다.



아울러 △전자식 변속 레버(SBW)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EPB) △LED 헤드램프 등 다양한 편의사양을 적용해 상품성도 강화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니로 EV의 예상 가격은 △LE 모델(1회 충전 380Km 이상 주행) 4,650만원 초과 △ME 모델(1회 충전 240Km 이상 주행) 4,350만원 초과로 판매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