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머니

김주혁 유작, 흥부: 글로 세상을 바꾼 자 개봉일 및 줄거리 본문

방송 정보

김주혁 유작, 흥부: 글로 세상을 바꾼 자 개봉일 및 줄거리

나이스로거 2018. 2. 7. 20:33


영화배우 김주혁이 작년 안좋은 일로 이제는 볼 수가 없게 되었는데요.




하지만 그의 마지막 작품인 흥부가 오는 2월 14일 개봉한다고 합니다.




영화 흥부에 대해 알아보기에 앞서 영화의 소재로 사용되는 흥부전은 여러가지 버전이 있다고 하는데요.


착한 동생과 악한 형이 나오는 선악형제이야기, 제비가 사람에게 도움을 받아 보답하러 오는 동물보은이야기, 박에서 보물이 쏟아져 나오는 이야기 등 사회적 풍자와 해학을 담고 있는데요.




이러한 흥부전을 감독은 흥부전의 작가가 흥부 자신이며 소설 속 이야기는 다른 형제의 사연이라는 상상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김주혁 유작, 흥부: 글로 세상을 바꾼 자에는 김주혁과 함께 정우, 정진영, 정해인 등이 출연하는데요.


흥부전의 작가인 흥부(정우)는 어린 시절 홍경래의 난으로 헤어진 놀부(진구)를 찾기 위해 유명해 지려 작가가 되었으며 흥부전을 썼다고 합니다.




소설 속 흥부와 놀부는 백성과 민란군의 정신적 지주와 유력한 세도정치가로 사실 조혁(김주혁)·조항리(정진영) 형제의 사연을 옮긴 것이라고 하는데요.


이 이야기가 조선 전역에서 인기를 얻게 되면서 이야기가 전개된다고 하는데요.



모두가 다아는 흥부전이지만 또 다른 시각으로 만들어진 흥부, 글로 세상을 바꾼 자 기대가 되는데요.




배우 김주혁의 유작으로 관심을 받고 있기도 하지만 다른 많은 실력파 배우들과 함께 까메오로 김완선, 천우희 등도 출연한다고 합니다.


Comments